근처 어디 가볼까?

강릉 도깨비촬영지 걸어서 1분거리

주말마다 관광객이 수천명씩 몰려오는 핫 플레이스!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지은탁(김고은)과 도깨비 김신(공유)에게 중요한 장소로 나왔던 주문진
로맨틱하고 명장면을 연출한 곳으로서 최근 강릉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뜨고 있는 곳이다.
이곳을 찾은 많은 관광객이 드라마 속 한 장면을 재현하고 있다.
펜션에서 드라마촬영이 보일만큼 가까이에 있어 걸어서 가기에 가깝다.

주문진해수욕장 차에서 7분거리

백사장길이 700m, 면적 9,608㎡로, 주문진에서 북쪽으로 1.5km 떨어져 있다. 경사가 완만하며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조개를 잡을 수 있는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향호호수가 옆에 있어 사철 담수어 낚시도 할 수 있고, 해변 뒤에 있는 6,600㎡의 울창한 소나무숲에는 체육공원이 있어 야영도 가능하며, 주차장 앞에는 오토캠핑장과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어 해마다 관광객이 늘고 있다.

매년 7월 15일부터 8월 20일까지 해수욕장으로 운영된다.
인근에 주문진항우암진항오리진항이 있어 신선한 해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오죽헌시립박물관선교장경포대참소리박물관정동진장덕리은행나무삼산리소나무소금강연곡해수욕장하조대해수욕장 등 관광지가 많이 있다.

주문진수산시장 차에서 5분거리

주문진수산시장은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진리에 소재하고 있으며,1988년 10월25일에 개설하여 현재 등록시장으로서 88개의 점포에 종업원을 포함하여 70명의 상인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문진수산시장은 동해안에서 어획한 자연산수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상설 전문시장으로서, 인근의 5일장(1, 6일) 및 임의시장인 주문진종합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지역상가와 연계되어 있는 전통적인 관광객 집객형태의 시장입니다.

2006년에 시장시설 리모델링을 시행하고, 수산물 관광특화 시장으로 육성하는 등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의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낙산사 차로 20분거리

관음성지 낙산사는 1340년여 년 전, 관음보살의 진신을 친견하러 온 의상대사가 창건한 이래 전국의 참배객들이 끊이지 않고 찾아오는 국내 최고의 기도발언처이자 어머니의 품과 같은 마을의 안식처 이다.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낙산사는 관음보상이 설법을 펼치며 항상 머무는 곳을 이르는 보타낙가산에서 그 이름이 유래한 것이다.

특히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부처님 진신사리가 출현한 보물 제 1723호 공중사리탑, 보물 제 1362호 건칠관음보살좌상, 보물 제 499호 칠층석탑,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칠관음상 등 모든 관음상이 봉안된 보타전, 창건주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숱한 성보문화재를 갖추고 있어 관음성지이자 천년고찰로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휴휴암 차로 15분거리

쉬고 또 쉰다는 뜻을 가진 휴휴암. 미워하는 마음, 어리석은 마음, 시기와 질투, 증오와 갈등까지 팔만사천의 번뇌를 내려놓는 곳이라고 한다.

묘적전이란 법당 차나로 창건된 휴휴암은 1999년 바닷가에 누운 부처님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며 불자들 사이에 명소로 부상했다.

바닷가 100평 남짓한 바위인 '연화법당'에 오르면 왼쪽 해변으로 기다란 바위가 보이는데 마치 해수 관음상이 감로수병을 들고 연꽃 위에 누워 있는 모습이다.
그 앞으로는 거북이 형상을 한 넓은 바위가 평상처럼 펼쳐져 이 거북이 바위가 부처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모양새다.

방탄소년단 봄날 촬영지 차로 8분거리

주문진해변 백사정에 버스정류장이 있다.
K-POP 최초 미국 빌보드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BTS)의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앨범사진 속의 버스정류장을 동일 장소에 재현한 것이다.

주문진해변에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앨범의 타이틀곡인 ‘봄날’의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에 버스정류장을 재현해 설치해 두었다.
포토존으로 인기 있는 명소이니 꼭 한번 들려보길 바라는 코스이다.